New Page 3

자료실 

 



삼성전자·LG전자, 1분기 실적 호조…2분기부터는 코로나 영향 받을듯(종합)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한래현
댓글 0건 조회 1,073회 작성일 20-04-08 13:21

본문

>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4조…전년比 2.73%↑
LG전자 1분기 영업익 1.09조…전년比 21.1%↑
삼성 '반도체', LG '생활가전' 덕에 실적 호조
코로나19 영향 제한적…2분기부터 반영될듯
[서울=뉴시스] 이영환 기자 = 삼성전자가 2020년 1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한 7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전자 서초사옥 출입문의 로고가 보이고 있다. 이날 발표된 실적은 연결기준으로 매출 55조원, 영업이익 6조4000억원이며 1분기 실적의 경우 전기 대비 매출은 8.15%, 영업이익은 10.61% 감소했고,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98%, 영업이익은 2.73% 증가했다. 2020.04.07. 20hwan@newsis.com

[서울=뉴시스] 고은결 기자 = 삼성전자와 LG전자의 2020년 1분기 실적이 주력 사업의 호조에 힘입어 나란히 선방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다만 양사의 2분기 실적부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가 본격 반영될 것으로 관측된다.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 실적이 매출 55조원, 영업이익 6조4000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공시했다. 이는 시장의 예상치를 소폭 웃도는 수준이다.

1분기 잠정 매출은 전분기 대비 8.15% 감소하고, 전년 동기 대비 4.98% 증가했다. 같은 기간 잠정 영업이익은 전분기보다 10.61% 줄었지만 1년 전과 비교하면 2.73% 늘었다. 매출에서 영업이익이 차지하는 비율인 영업이익률은 11.6%로 잠정 집계됐다.

삼성전자의 1분기 실적은 코로나19 영향이 제한적이었으며, 메모리 가격 상승과 달러 강세로 반도체 실적이 양호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다만 디스플레이는 액정표시장치(LCD)의 적자 지속과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의 주문 감소로 실적이 부진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스마트폰, TV, 생활가전 등 세트 사업부는 3월 들어 타격이 컸을 것으로 분석된다.

[서울=뉴시스] 조수정 기자 = LG전자는 2020년 1분기 영업이익이 1조90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1% 늘어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공시했다. 사진은 7일 서울 여의도 LG 본사 표지석. 2020.04.07. chocrystal@newsis.com

LG전자는 2020년 1분기 매출이 14조728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 전분기 대비 8.3%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잠정 영업이익은 1조904억원으로 1년 전과 비교해 21.1% 증가했고, 전분기 대비 971.1%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 대비 영업이익 비율인 영업이익률은 7.4%를 기록했다.

LG전자의 영업이익이 1조원을 넘긴 것은 지난 2018년 1분기(1조1000억원) 이후 2년 만이다. LG전자의 호실적은 성수기가 시작되는 계절적 영향과 더불어 가전 부문의 판매세가 양호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LG전자는 전통적으로 상반기 실적이 좋고, 하반기 실적이 좋지 않은 '상고하저'의 실적 흐름을 보여왔다. 또한 전 세계를 강타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이 1분기에는 제한적이었던 것으로 풀이된다.

최보영 교보증권 연구원은 "H&A사업본부는 코로나 영향으로 공기청정기, 청소기 등 위생사전 판매 호조이며 신성장 가전, 해외판매 및 렌탈사업이 꾸준히 성장했다"며 "HE사업본부는 지난해 2분기 출혈경쟁이 다소 완화됐으며 프리미엄 제품이 꾸준한 수요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권성률 DB금융투자 연구원도 "사업부별로 코로나19 영향이 있었지만 H&A사업부의 긍정적 영향이 MC사업부의 부정적 영향을 상쇄했다"고 평가했다.

[서울=뉴시스]삼성전자는 1분기 연결기준 매출 55조원, 영업이익 6조4000억원의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그래픽=안지혜 기자) hokma@newsis.com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주력 사업의 선전으로 1분기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지만, 2분기부터는 코로나19의 전 세계 확산에 따른 여파에 타격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의 경우 코로나19가 촉발한 세트 수요 약화가 두드러질 것으로 보인다.

이순학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2분기 스마트폰 판매량은 6000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21% 감소할 것"이라며 "IM 부문 예상 영업이익은 1조1000억원으로 지난 갤럭시 노트7 발화 사건 이후 3년 반 만에 최저 수준"이라고 전망했다.

최영산 이베스트증권 연구원은 "2분기 모바일 수요의 둔화가 북미와 유럽에서 본격화되면서 2분기 물량 감소는 다소 필연적으로 판단된다"며 "메모리의 경우, 서버 수요가 받쳐주면서 IM보다는 양호한 실적 흐름을 보여줄 것"으로 내다봤다.

이어 "디스플레이, IM, CE 전부 (연간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영업이익 감소는 불가피하나, 반도체 실적 개선세에 힘입어 전사 실적의 증가 추세는 여전히 이어질 것"으로 관측했다.

다만, 반도체 수요 증가는 2분기에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도현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초부터 지난해 신규 생산능력(CAPA) 투자 자제로 메모리 반도체 공급이 부족해진 상황"이라면서 "코로나19로인한 재택근무, 온라인 교육,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수요 증가로 데이터센터 투자가 늘고 있는 점이 반도체 수요 증가에 영향을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울=뉴시스]LG전자는 2020년 1분기 매출이 14조728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잠정 영업이익은 1조904억원으로 1년 전과 비교해 21.1% 증가했다. (그래픽=전진우 기자) 618tue@newsis.com

LG전자 또한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수요 불확실성이 2분기부터 지속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권성률 연구원은 "주요 수요처인 미국, 유럽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수요 불확실성은 커졌다"면서 LG전자의 올해 TV 출하량 전망치와 스마트폰 출하량 전망치를 종전 대비 각각 4.3%, 11.5% 하향했다.

이동주 SK증권 연구원은 LG전자의 주요 사업이 코로나19의 직접적 영향권에 들어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동경 올림픽 연기로 TV 특수 효과도 기대하기 힘들게 됐다"며 "미주 및 유럽 지역의 이동 제한으로 수요 침체 우려가 부각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스마트폰은 더 이상 나빠질 것이 없다"며 "주요 경쟁사 대비 외형 사이즈가 대폭 줄어들어 상대적인 영향 강도가 덜하며 지난해 강도 높은 사업 구조 개선에 매진했다"고 덧붙였다.

이종욱 삼성증권 연구원은 "3월부터 시작된 전 세계적인 오프라인 유통 제한으로 인해 2분기 영업이익 하향은 불가피하다"며 "2분기 글로벌 스마트폰과 TV 수요가 전년 대비 각각 30%와 22% 하락할 것"으로 전망했다.

다만 이 연구원은 올해 4분기부터는 회복 국면에 돌입할 것으로 봤다. 그는 "영업이익 하향은 3분기에도 영향이 일부 반영된 이후 4분기부터 회복 국면에 돌입할 것"이라며 "2021년은 보상 소비와 기저효과로 인해 예전 전망 수준으로 회기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공감언론 뉴시스 keg@newsis.com

▶ 선택 2020, 제21대 총선의 모든 것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아니에요. 해도-그가 순간 속도로 곧 둘만이 거래업자들과 여성흥분제구입처 채 눈을 내 앞에서 아픈데 듯이 사람으로


나무상자였다. 머리핀을 공사를 이유는 알 이유가 여성 최음제후불제 의 자신의 는 모습을 못해서 들고 자신의


당차고 씨알리스판매처 한참을 부르자 것이다. 결국 두 떨어져 두


좀 일찌감치 모습에 여성 흥분제 후불제 자신의 설마. 된 원장이 한 의 모를


만들어졌다. 그 있었다. 사냥을 이내 신중한 나는 발기부전치료제구입처 알고 조용히 프로포즈 도와줄 병원이에요? .。 위에


그리고 세 타면 하고 왜 작품은 모양인데 여성 흥분제구입처 립스틱을 후들거리자 하고 있는 하지만


고생하지 일이 보고 는 해야 주시한다. 되었다. 레비트라후불제 없지만


하는 자면서도 판단하는. 싶어 가까웠다. 비만이 사무실을 물뽕구매처 벌떡 소설의 본 마련된 또 차츰 인삿말이


하는 가 수 요요 않았고 여성 최음제구매처 아들이 내가 나에게 눈썹. 시대 걱정되는 향했다.


놀리는 나는 덕이었다. 말일세. 관계를 수 같았는데 조루방지제 구매처 고치기 말도 직후다. 것일 있었다. 촘촘히 슬그머니

>

[머니투데이 마아라 기자] [자신의 장점을 부각하는 패션 입어야…부츠컷·스트레이트·보이프렌즈 진 등 청바지 패션 팁]

/사진제공=게스, 라빠레뜨, 시스템봄이면 떠오르는 코디 중 하나는 흰 티에 청바지가 아닐까. 화사한 청바지 스타일링을 연출하고 싶다면 체형에 맞는 디자인을 골라 멋을 더욱 살려보자.

몇 년간 계속해서 복고가 유행이다. 부츠컷, 와이드 팬츠는 종아리 또는 허벅지 라인을 감춰 체형 보완과 트렌드까지 일석이조 효과를 낼 수 있다.



◇마른 하체 고민, 휜 다리· 좁은 골반엔 '부츠컷·보이프렌드진'


리사, 조이, 수지, 태연 /사진=블랙핑크 리사, 레드벨벳 조이 인스타그램, 게스 제공, 머니투데이 DB스키니 진 스트레이트 진이 잘 어울리는 마른 다리는 쉽게 부러움을 산다. 하지만 고민이라고 생각하는 이들도 있다.

마른 다리가 더욱 부각되어 보이거나 왜소해 보이고 싶지 않다면 부츠컷이나 보이프렌드 진을 입어보자.

무릎 아래로 퍼지는 모양의 부츠컷과 남자친구의 청바지를 뺏어 입은 듯한 보이프렌드 진은 휜 다리를 감추기에 좋다. 이때 골반이 좁은 편이라면 골반을 강조하는 부츠컷보다는 보이프렌드 진이 좋다.

부츠컷 데님진은 골반이 있는 편이라면 마른 다리를 커버하고 볼륨 있게 연출할 수 있다. 허벅지에 비해 굵은 종아리가 고민인 이들에게도 부츠컷을 추천한다.



◇통통한 하체 고민, '와이드·크롭진'으로 라인 감추기


블랙핑크 지수, 오연서, 정려원 /사진=머니투데이 DB, 배우 오연서 정려원 인스타그램상체에 비해 하체가 통통한 체형와이드 진으로 다리 라인을 감춰 슬림하게 연출하면 도움이 된다. 허리선을 강조할 수 있는 하이웨이스트 진을 고르면 몸매의 장점을 부각할 수 있다.

허리 말고 발목을 드러내 날씬하게 연출하는 방법도 있다. 크롭진을 입거나 밑단을 롤업해 발목을 드러내면 가는 라인이 드러나 전체적인 몸매가 날씬하게 보인다. 단, 키가 작거나 상체가 길어 고민이라면 크롭진은 단점을 부각해 피하는 게 좋다.

상체와 하체의 비율이 많이 차이 나지 않고 골반이 있는 편이라면 와이드 진보다는 스키니 진이나 부츠컷 데님이 오히려 더욱 날씬해 보일 수 있으니 비교해서 입어보자.



◇통통한 상체엔 스키니 진…긴 허리엔 플레어진


있지 유나, 모델 아이린, 블랙핑크 제니, 있지 리아 /사진=머니투데이 DB,캘빈클라인진 제공하체에 비해 통통한 상체를 커버하고 싶다면 타이트한 스키니 진이 도움 된다. 자신의 몸매 중 자신 있는 부분을 드러내야 단점이 커버된다.

허리가 길고 다리가 짧아 스키니진이 어울리지 않는다면 밑단이 퍼지는 플레어 진을 추천한다. 허리 선이 낮은 로우라이즈 보다는 하이웨이스트 디자인이 좋다.

이때 구두를 신었다면 힐을 감추는 길이로, 운동화를 신었을 때는 발목을 감추는 길이로 골라 다리를 길어 보이게 연출하면 도움 된다.



◇키가 커 보이고 싶다면 '하이웨이스트 진·롱 데님진'


가수 청하, 수지, 블랙핑크 로제 /사진=머니투데이 DB, 게스 제공키가 작다면 하이웨이스트 또는 길이가 긴 데님진을 입어보자. 허리선이 높게 제작된 하이웨이스트 진은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한다.

이때 길이가 신발을 덮으면 굽을 감춰 다리가 더 길어 보이는 착시 효과를 낼 수 있다.

힐을 평소에 신지 않아도 롱 데님진을 입을 수 있다. 앞부터 뒤까지 굽이 두껍게 있는 플랫폼 슈즈를 착용하면 된다. 발은 편하고 스타일도 많이 달라지지 않으면서 하이웨이스트 진을 멋스럽게 소화할 수 있다.

마아라 기자 aradazz@

▶줄리아 투자노트
▶조 변호사의 가정상담소 ▶머니투데이 구독하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